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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적이었던 엑스맨 ‘97

2024-03-21

 

1992 방영된 <엑스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나의 슈퍼히어로와 초능력 취향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작품과 더불어 <스파이더맨>, <배트맨>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드래곤볼Z> 보며 나는 내가 대단한 일들을 있게 되리라 믿었다. 밀레니얼 세대라면 모두 비슷한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엑스맨 ‘97> 크나큰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엑스맨 ‘97> 우리의 어린 시절 활약했던 히어로들을 재결합시켜 다음 세대에게도 소개해준다.

 

  

 

 

 

<코라의 전설> <볼트론> 제작사

 

 

어떤 애니메이션 작품이든 화두에 오르는 애니메이션과 아트 스타일이다. <엑스맨 ‘97> 제작한 곳은 내가 제작사로 바라 마지않던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미르다.

 

스튜디오미르는 서울에 위치한 한국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여러 가지 대표작을 가지고 있다.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아바타: 아앙의 전설> 시퀄작 <코라의 전설> 있다.

 

스튜디오미르는 멋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볼트론: 전설의 수호자> 제작했다. 내가 스튜디오미르가 <엑스맨>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제작사가 되길 애타게 바란 이유는 다른 넷플릭스 작품인 <위쳐: 늑대의 악몽> 때문이다.

 

여기 내가 2021년에 썼던 글을 인용하겠다. “니켈로디언의 <아바타: 코라의 전설> 드림워크의 <볼트론: 전설의 수호자> 떠올리게 하는 엄청난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엑스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리부트가 이런 아트 스타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

 

 

 

 

 

클래식한 스타일 & 현대적인 비쥬얼

 

 


 

 

 

다시 현재로 돌아와 꿈이 현실이 되었음에 기뻐하지 않을 없다. 스튜디오미르는 원래 특징적인 아트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 <엑스맨 ‘97>에서는 점이 부각되지 않았다. 대신 90년대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아트 스타일을 최대한 재현하면서도 미르의 애니메이션 스타일에 맞춰냈다.

 

 

결과적으로 2024 기준에 걸맞은 비쥬얼로 캐릭터들이 변환되었을 상상할 법한 그대로 만들어졌다. 그러면서도 스튜디오미르에서는 90년대 애니메이션에서 존재했던 전투 씬에 펀치가 나와서는 된다는 이상한 규칙등은 무시하고 진행했다. 에피소드에서부터 엑스맨의 리더인 사이클롭스가 적들에게 시원하게 주먹질을 하는 모습을 있다. 과거에는 옵티컬 블라스트만 사용하게끔 전투 장면을 약화시켜야 했다.

 

 

1, 2, 3화의 애니메이션, 아트 스타일, 액션은 더없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특히 핵심적인 전투 씬들의 움직임이 굉장히 매끄러웠는데, 나는 특히 3화의 전투 씬에서 드러난 몰아치는 비쥬얼 요소들이 눈에 띄었다.

 

 

(중략)

 

<엑스맨 97> 정말이지 환상적이었다. 얼른 나머지 에피소드들도 공개되기를 기다리게 된다. 지금 디즈니+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기사 원문 : 

https://www.gadgetmatch.com/x-men-97-disney-plus-preview/#google_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