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EST

REQUEST

문의하신 의뢰는 빠른 시일내에 이메일, 전화 등으로 회신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02-862-057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Upload File

SEND

NEWS

스타일리쉬한 새로운 넷플릭스 시리즈, [키포와 신기한 동물들]의 크리에이터들과의 인터뷰

2020-01-16

 

지하 굴속에서 평생을 살아오던 소녀 ‘키포’ (Karen Fukuhara역), 어느 날 강제로 종말 이후 환상의 지상 세계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통통 튀고 생기 넘치면서 묘하게 (그들을 죽이려는 귀여운 생물들로 가득 찬) 요상한 세계를 헤쳐가야 하는 키포와 오합지졸 친구들. Rad Sechrist (드래곤 길들이기 2)가 크리에이터이자 총괄 제작자로, Bill Wolkoff (지구에서 떨어진 사나이)와 공동 총괄 제작자이자 텔레비전 시리즈 제작 책임자로 있는 쇼이다. 기자는 두 사람과 만나 [키포와 신기한 생물들]의 제작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중략)



필자: 캐릭터 디자인을 어떻게 애니메이션화했는지, 세계관과 캐릭터, 키포 시리즈의 전반적인 룩을 만들면서 스튜디오 미르와 어떻게 작업했는지 말씀해주세요. 

Sechrist: 처음 시도했을 때는 모두들 애니메이션화 작업을 주저하셨습니다. 작업이 무척 어려울 것 같아 보였으니까요. 캐릭터의 눈이 얼굴 중간에 걸려서 이상하게 잘려나가거나, 애니메이션을 할 때 “어떻게 움직이는 지” 도통 알 수 없었던 이미지가 많았죠. 

Wolkoff: 그래서 전 스튜디오 미르 분들께 큰 찬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미르 분들께서 Rad의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애니메이션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셨거든요. 실상, 키포와 같은 스타일을 가진 애니메이션 쇼는 전례가 없었는데 말이죠. EP 라는 직책을 맡으면서, 저는 미르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서 도전과 역경에 정면으로 부딪히며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미르 분들께서 정말로 많이 노력해주셨고, 그분들께 많은 공을 헌정하고 싶습니다. 저희의 아트 디렉터인 Angela Sung와 같이 일하면서 그걸 잘 알게 되었어요. 그분께서 여러 표정과 액팅 시트지를 작업하셨습니다. 그리고 저희 팀에 계셨던 뛰어난 캐릭터 디자이너분들께서 작업한 캐릭터들의 키 포즈를 자료로써 미르분들께 전달드렸습니다. 그분들께서 텔레비전 프로덕션 스케쥴에 맞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실 수 있도록 말이죠. 미르분들께서 정말로 기대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셨고,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습니다. 

필자: 네, 맞아요.

Sechrist: 저도 그래요. 스튜디오 미르와 협업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해서,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할 정도에요. 미르가 서구 애니메이션 시장에서는 가장 뛰어난 스튜디오일 것입니다. 그분들은 정말로 대단해요. 

필자: 정말로 멋지군요. 스튜디오 미르분들께서는 여러분들의 초기 디자인과 갖고 있었던 그 느낌을 완벽하게 살리신 것 같습니다. 완성된 영상에서도 그런 느낌이 바로 보이던데, 여러분들께서는 직접 그 애니메이션 과정도 보셨을 것 같네요. 그것도 정말로 잘 어우러졌던데요. 

Sechrist: (스튜디오 미르의) 방문도 정말로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스튜디오 아티스트분들께서 수작업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스캔을 뜨시더군요.

필자: 와, 대단하군요. 옛날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저한테는 정말 멋진 이야기네요.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통적인 방법을 지키고 계시다는 것도 멋지고요. 

Sechrist: 정말로 대단하신 분들이에요. 

(이하 생략)

 https://collider.com/kipo-and-the-age-of-wonderbeasts-season-2-interview/